본문 바로가기

헬스 & 식단정보

[다이어트] 다이어트 도시락1.

반응형

D-17 남은 “바디프로필 프로젝트”이기때문에 식단에 민감해지는 요즘입니다. 오늘 처음으로 “식단”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었어요. 🧑‍🏫
앞으로 식단을 하면서 다이어트 하는 과정과 식단에 들어가는 음식들의 칼로리 등 영양성분 등을 계산해서 제 블로그를 봐주시는 여러분들과 공유를 할 예정입니다. 저고 식단을 2달 정도째 하고 있는데.. 이제서야 조금 식단에 대한 이해라던지 영양요소 등이 눈에 들어오게 되어서 정리를 할 마음이 들기 시작했어요.
그러기 전에는 “식단”이라는게 참.. 어렵고 정리도 안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서 어디까지 해야되는건지 이런 정리 들도 어려웠는데요.. 하나 하나씩 해보면서 같이 정보를 공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8.1. 식단(과일듬뿍 의성마늘햄 샌드위치)

오늘의 식단 입니다.
🔺오늘 식단의 스펙 공유합니다.(only kcal)

  • 로만밀식빵 1장(10장: 1200kcal, 1장: 120kcal)
  • 의성마늘햄 5장 (12장: 145kcal, 5장: 55kcal)
  • 브로콜리 2조각(한송이: 90kcal, 2조각: 10kcal)
  • 방울토마토 5개 (방울1개: 2kcal, 총: 10kcal)
  • 천도복숭아 3조각 (1개: 50kcal, 3조각: 20kcal)
  • 견과류(호두 1, 아몬드 5 총: 50kcal)
  • 맛있닭 닭가슴살 100g(1개: 165kcal)

- 호두1개: 20kcal, 아몬드1개: 6kcal)
🔺 1끼 총 kcal= 약 430kcal

상기 식단의 모든 영양정보는 다음 편에서 차차 정보를 정리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탄, 단, 지의 비율 같을 것들. 이렇게 정리를 하고 보니 칼로리 계산하는 것도 재미가 있네요.. 서서히 헬창의 모습을 갖추어 가는 것 같아 무섭긴 하네요.. 얼른 다이소 가서 g단위 측정하는 식단용 저울을 사고 싶어졌습니다.☺️

방울토마토, 천도복숭아 의성마늘햄 식단

사실 막 맛을 즐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먹는 즐거움을 약간은 포기해야만 하죠.. 그러나 식단에 (클린한 음식들) 익숙해지다 보면 그안에서 다양한 순한 맛의 즐거움들을 느끼게 되신 답니다^_^

의성마늘햄

총 12장이 들어 있으면 한 장마다 매우 얇게 구성되어있어 다이어트 식단 하실때 매우 유용할 것 같네요.
돼지고기 86%, 의성 마늘햄이 1.5% 들어있네요.
우리나라 컬링 선수들이 의성 마늘햄 먹고 컬링을 잘한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마늘햄과 닭가슴살 영양정보 비교.
나트륨 440mg 22% 으로 상당히 “짠편”이네요
보통 맛잇닭 닭가슴살이 140mg인 걸 보면 상당히 염분수치가 높은 걸 알 수 있습니다. 저염식으로 밴딩을 해줘야 하는 저에게는 적절하지 않네요. 2주 남은 시점부터는 저염, 저탄, 충분한 수분섭취 모드로 가야하는데요.. 탄수화물과 당은 1%씩 함량이 미비하고 또
지방 11g 20%로 수치가 상당히 높네요..
콜레스테롤 30mg 10%로 수치가 높습니다.
제가 이 마늘햄에서 가장 얻고 싶었던 에너지원인
단백질은 8g 15%로 상대적으로 저조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맛잇닭 닭가슴살 기준 단백질 27g 49%)
고로 의성 마늘햄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의 단백질 공급원으로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의성마늘햄 굽기 전, 후

오늘 식단의 메인 단백질 공급원인 의성마늘햄의 굽기 전, 후의 모습입니다. 앞으로의 식단 포스팅에는 칼로리 뿐만아니라 각 음식들이 가지고 있는 탄, 단, 지의 비율 및 영양정보 분석 등 여러분들에게 식단 정보상 도움이 되는 분석들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