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부산맛집]다대포 장안 돼지순대국밥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기획특집
맛집탐방하는 브릭이입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들께 소개시켜 드릴 곳은
부산 다대포에 위치한 “장안돼지순대국밥”
입니다.

다대포에서도 조금 들어가야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 동네사람이나 아는 사람만
가는 그런 숨은 찐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대포 장안돼지순대 국밥 외관
다대포 장안돼지순대국밥
  • 주소: 부산 사하구 다대동로 55
  • 전화: 051-261-1171
  • 영업시간: 09:00~
  • 휴무: 넷쨋주 일요일
  • 주차장: 입구 근처 4-5대, 근처 공터 5대
다대포 장안돼지순대국밥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맛집답게 막 차림구성이
중구난방이 아니라 정갈하네요.
보통 돼지국밥, 수육집이 갖추어야 할
메뉴는 다 있고요.

조금 특이한 메뉴가 “홍어삼합”메뉴가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제가 먹은 메뉴는
모듬수육”메뉴인데 확실히 수육은 매우
부드럽고 잡내가 안나기에 “홍어”와 함께
드셔도 조화로울 것 같습니다.

다대포 장안돼지순대국밥 기본상차림

장안돼지순대국밥의 기본 상차림이고요
찬들 하나 하나가 맛이 깊어서 이리저리 손이
많이 갔네요. 특히 씻은 김치가 참 담백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또 저 고추절임 썰어놓은 것도 정말 구수하고
순대찍어 먹기에는 딱 알맞은 소스였어요.
기본 재료들의 싱싱함이 돋보였습니다.
재료의 싱싱함에 좋은 점수 드리고 싶네요.

다대포 돼지순대국밥 돼지수육

모듬수육의 비주얼을 보시고 계십니다.
일단 돼지 수육은 정말 녹아 버릴 정도로
부드럽고 거기에다 탄력도 갖추고 있어서
식감을 느끼기에도 손색이 없었어요.

그러나 순대 내장부위는 (곱창) 조금 질기고
약간의 잡내가 나서 조금 손이 덜 가더라고요..
확실히 수육과 순대가 너무 압도적이여서
조금이라도 부족한 면이 있으면 티가 확 나네요.

다대포 장안돼지국밥

수육모듬을 다 처리하고 나니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수육의 부드러움이 너무 감동이여서
그런지 돼지국밥의 퀄리티는 조금 아쉬웠지만
평타정도는 되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기의 퀄리티는 수육보단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양을 듬뿍 부족함 없이 내어주시고요 국물은
새우젖을 이용해서 간을 맞추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러나 국물도 사골이나 이런 깊은 맛은 좀 아닌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인 상차림
반찬이나 기본음식들은 정갈하고 맛이 깊었고
로컬분위기가 나는 것 치고는 청결도도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시는 것 같았어요!!



오늘은 다대포에 숨어있는 찐 맛집
국밥맛집, 수육맛집, 홍어삼합맛집 등으로
유명한 ”장안돼지수육국밥“을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다대포 해수욕장 놀러오신 분이나
비지니스차 다대포를 방문하셨는데
해산물이나 회는 별로 안땡기고 뜨끈한
부산 정통 돼지국밥을 시원하게 한끼 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 합니다.

여유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국밥보다는
오히려 수육정식을 추천드립니다.
항상 디테일하고 정성을 다해 포스팅 하는
브릭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