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디프로필

[바디프로필]바디프로필 일기8. 태닝 3회차

반응형
서론

#2022.6.30. (목) 바디체크 00:30 촬영
체중 75kg 골격근량 36.2kg 체지방률 12-3%추정

전면부 사진

#가슴
역시 부족한 부분은 매일해 주는 게 답이다. 특히 아래 가슴과 옆 라인이 딥스를 통해서 매우 개선이 되었다.그리고 볼륨 감도 계속 좋아지고 있다. Pecdec fly를 통해서 더 큰 선명도를 위해서 횟수와 셋트 수를 더 늘려 나가 봐야겠다. 웨이트 트레이닝의 기본은 주동근을 고립 시켜서충분한 가동 범위를 이용해서 근 분리와 볼륨감을 잡아 나가는 것이다.

#어깨
전면삼각근이 문제다. 라인을 잡아가고 있다. 준비운동 겸 기본 승모와 어깨를 풀때 더 집중하고 전면 밀리터리 프레스로 해주는 것이 좋겠다.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셋트를 조금씩 무게를 주면서 자세를 잡아나가자.

#복근
내 복근 루틴

  • 싯업 60개(60초 제한) + 10개 or 10kg5개
  • 사이드 레그레이즈 15-16개(좌,우)

이 처럼 많은 종류의 운동과 많은 시간을 들이지는 않지만 운동할때 마다 매일 해주고 있다. 우리 몸의 모든 근육은 마찬가지이지만 트레이닝 시 휴식기를 오래가지면 다음에 다시 그 부위를 할때 힘이들고 셋트수를 버거워 하다보면 그 부위 운동을 피하게 되거나 한다. 그런면에서 보았을 때 내 복근루틴을 그냥 운동할때마다 매번 간단히 5분 안쪽으로 해결 해주면서 유산소로 걷어 나가면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
외복사근이 선명해지고 있다. 오늘 아침, 점심에 탄수화물량을 늘렸더니 지방층이 조금 더 두터워진 느낌이 있다. 아직 집중 다이어트 기간은 아니기에 운동전, 운동 후에는 충분히 먹어주고 탄수화물 꼭 넣어주자.

#하체전면
전면 볼륨감이 좋아지고 있다. 분리는 아직 기대하기에는 부족한 수준이다. 특히 오늘 비가 오고 장마철이라 햄스트링 부상이 우려되어 대퇴이두근(후면)은 생략했다. 비가오고 날씨가 습하면 햄스트링이 짧아지는(수축) 경향이 있다. 부상에 조심하자. 부상은 곧 근손실이다.

후면부 사진

#등
등은 확실이 계속해서 좋아지고 있다 특히 안쪽 부터 해서 근육 의 선명도가 더 선명해지고 포징부분도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게 보인다. 혼자서 포징을 연습 해 나가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단계를 이루기 까지는 혼자서 해내야만 한다. 팔 쪽 의 태닝 부분 의 신경 쓰인다. 반팔 아래쪽은 되게 까만데에 반해 안쪽은 아직 연한게 눈으로 확인 된다. 골고루 잘 해야겠다. #후면어깨
후면어깨가 볼륨감은 있으나 근선명도와 분리정도가 아직 미약하다. 팩댁플라이를 이용해서 후면어깨를 공략 해 봐야겠다. 후면부 포징이 좋아지고 있는 것이 확인 된다. 그러나 유튭이나 인스타 영상을 통해서 더 다듬고 독학해야겠다.

#엉덩이, 후면하체
엉덩이와 하체후면은 역시 아직까지는 논할 단계는 아니다. 후면 하체 포징법을 조금 바꿔 봐야겠다. 오른쪽 다리를 약간 더 오른쪽으로 틀어서 대퇴이두가 조금이나마 더 돋보일 수 있게 해야겠다. 일단 장마철에 대퇴이두 운동은 피하도록 하자.


#유산소

  • 트레드밀(런닝머신) 9km/h 28분 3km
  • 트레드밀(런닝머신) 6.5km/h 13분 1km
  • 총 4km 40분소요
결론

오늘 성적은 나쁘지 않다.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비율을 이정도로 꾸준히 가져가면 좋을 것 같다. 단, 시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써서 다른 것을 하는데에 시간을 더 활용 할 수 있도록 하자.
스마트하게 운동해야 운동도 더 잘되고 몸도 잘 형성 되는 느낌이다.
근력운동 1:30 +유산소0:30 총 2시간을 했다. 근력운동의 시간을 줄이고 유산소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해보자. 총체적으로 “기본”에 충실하는 웨이트트레이닝을 하자. 기본이 무너지면 다 무너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