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디프로필

[바디프로필]바디프로필 일기20. 태닝 7회차

반응형

#2022.8.6. (토) 15:00경 바디체크

  • 체중 72.4kg
  • 골격근량 36kg
  • 체지방률 ?% 8.9. (수) 측정예정
7km 57분 유산소 운동(러닝) 후 촬영

#가슴
우측 대흉근 쪽에 한줄 그어지기 시작했다. 근질이 보이기 시작했다. 수분을 좀 날린 효과 인 것 같다. 근육이 조금 돋보여지는 효과가 나오고 있다. 우리 몸은 근육위로 수분과 지방이 덮고 있기 때문에 근육을 더 잘 보이게 하려면 저 두 가지의 이불을 걷어 내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저강도 지속되는 천천히 달리기, 싸이클 등이 매우 효과적이다. 근육은 남기고 지방만 걷어내기에는 최고의 운동이다. 무언가를 가지려면 분명 희생이 따른다. 참아내고 이겨내자.

#어깨
오늘 어깨하는 날이다. 볼륨감과 중간 측면에 집중에서 볼륨감을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 정면샷이 많을 것으로 예상 되기 때문에 오히려 후면 어깨의 볼륨감을 살려야만이 앞에서 보았을 때 볼륨감 있는 어깨를 얻을 수 있다. 할 수 있다. 부상에 조심하고 어깨 팔 같이 하는데 오늘은 어깨에 집중를 많이 해야겠다. 삼두근의 회복력이 많이 부족하다.

#복근
이제 앞으로는 체지방률에 대하여 절대 눈바디로 정신승리로 마음대로 판단하지 않을 것이다. 숫자를 먼저 신뢰하자. 아직 부족하다. 확실히 12.5%에서 각성 한 후에 정체기의 탈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다.

  • 오전 세션 7km 50분 이상의 저강도 지속주
  • 오후 세션 6km 40분 이상의 중강도 지속주와
  • 싸이클 5km 30분 저중강도 무게 속도주

이렇게 유산소를 진행하니 무릎에 최소한의 무리를 부담해가면서 최대한의 유산소로 지방연소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총 15-17km 예상 소모칼로리 1300-1500kcal
정도로 나올 것 같다.
식사칼로리-(기초대사량+소모칼로리) 하면

분명 마이너스 가 나올 것 같다. 남은기간이 얼마없다 극단적으로라도 가야한다. 저 옆구리 남은 지방 다 걷어내고 말 것이다. 움직이자. 남은기간이 얼마 없기 때문에 더 몰아 붙이기 쉽다고 생각하자.
집.중. 하자. 단.련.!!
#하체전면
하체 자체의 둘레나 사이즈는 줄었지만 근육량은 오히려 는 느낌이고 근육의 볼륨감과 입체감은 더 좋아졌다. 이제 전면운동과 8프로대 진입하면 갈라짐이 나올 것 같다. 컨디셔닝 마사지를 받으면 더 잘 갈라지는 것 같던데.. 아직 그정도 레베루에는 도달하지 못한 것 같다. 시간이 답이다.

#후면어깨
  다이어트의 효과를 조금씩 보고 있다 후면어깨의 볼륨감과 다이어트 정도는 아무리 말해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중요하다. 후면어깨뽕이 살아야 앞에서 보았을 때에도
#엉덩이, 후면하체
엉덩이에 너무 소홀하고 있다. 이제 후면의 움직임도 잡아가자. 적당히 하체전면과 상체라인이 잡히면 후면하체와 엉덩이쪽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하겠다. 너무 빈약하다. 레그컬이 유일하게 하는 메인 후면 하체운동인데 다른 운동을 더 연구해서 하체 후면과 엉덩이를 공략하는데 추가시켜봐야겠다. 결론
총체적으로 계속 좋아지고 있는 모습이 보여 다행이다. 식단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것에 비해 조금 아쉬운 발전 상이지만 특히 복부의 체지방감소를 잘 이뤄내고 있는 것에 만족한다. 단, 앞으로 7월이 되기전까지 10%대에 진입해야 하기 때문에 유산소에 투자하는 시간을 충분히 늘려주자 남은 3일정도는 유산소 1시간은 목표로 트레드밀에 오르자. 일단 7월진입 목표 이뤄내면 영양을 조금 신경써서 근육량을 늘리는데도 초점을 맞춰보자. 7월은 체지방 5%진입이다.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