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천안 맛집] 우렁쌈밥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뵙는거 같네요
이런저런 바쁜일로 경황이 없다보니
업로드가 많이 늦어졌는데
조금더 열심히 챙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안으로 이사를 와서
천안 이곳저곳을 요즘 많이 돌아보고있는데요
이곳은 저희가 웨딩사진을 셀렉하고
근처에 맛집을 찾아보다 지인의 추천을 받은
우렁쌈밥입니다.

위치: 충남 천안시 백석4길 31 백석종합상가
영업시간: 11:00~20:00
브레이크타임: 14:20~17:00
토요 영업시간: 11:00~14:2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전화: 041-558-0012
우렁쌈밥 외관

우렁쌈밥 외관입니다.
저희는 평일 12시 반쯤 방문한거 같은데요
이미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근처 관공서가 많은지
회사원, 소방관 등  많은 직장인 분들이 방문했습니다.
저희도 한 20분정도 웨이팅을 하고 들어갔습니다.
음식이 빨리 나와 회전율도 빠르더라구요

우렁쌈밥 메뉴판

우렁쌈밥 메뉴판입니다.
돼지갈비가 1번으로 적혀있지만
이곳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바로
주물럭인데요 제육볶음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돌솥우렁쌈밥+주물럭 2인분을 주문하고
하나는 돌솥밥 대신 공기밥으로 주문했습니다

기본반찬들입니다.
쌈밥집 답게 기본반찬들도 깔끔하고
적당하게 준비해주시는데요
특히 저 묵무침이 별미
반찬은 셀프인지라 2번 가져다 먹었습니다 ㅎㅎ
묵이 젤리같이 탄탄하고 도토리 특유의 쓴맛도
많이 느껴지지 않아 정말 맛있더라구요
직접 쑤시는 거 같아 보였습니다.
다른 반찬들도 간도 적당하고 깔끔해서
밥이 생각나는 그런 맛이었어요 ㅎㅎ

돌솥 우렁쌈밥 주물럭
돌솥우렁쌈밥+주물럭
11.0

주문한 돌솥 우렁쌈밥과 주물럭이 나왔습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용...?
기본으로 제공되는 된장찌게도 맛있었어요
제일 맘에 드는건
1인 1우렁쌈이라는 점...??
우렁이를 마음대로 양껏 넣어 먹을 수 있는 있어요
물론 맛도 예술이구요
요새 비가 많이와서 야채가 많이 비싼편인데
상추도 종류별로 준비해주시고 좋았습니다.

된장찌개의 비주얼입니다.
두부, 호박, 양파 등 송송 썰어넣어
한입 먹기도 좋고
짜지않아 된장 한그릇으로 밥한공기 뚝딱 가능이에요

주인공 주물럭의 비주얼입니다.
제육볶음같이 생겼는데 그 차이가 뭔지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무튼 맛있습니다 ㅎㅎ
저건 2인분이에요 주물럭은 한곳에 같이 주시더라구요
고기도 부드럽고 빨갛지만 자극적이지 않아요
양파와 고기 딱 두가지로 이루어져있는데
별거 없어보이지만 양념을 맛있게 버무려서
인기가 많은거 같아요

우렁된장

주인공 우렁된장입니다.
우렁도 크고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가져다주시면 밑이 들러붙을 수 있기때문에
숟가락으로 한번 저어주세요
두부, 된장, 우렁이의 조화는 말하지 않아도
다들 잘 알고 계시죠..?
저걸 인당 1뚝배기씩 주시니
정말 너무나 감사할 일....ㅜ
우렁쌈밥 추천해주신 지인분 정말 감사합니당
남가지 않고 싹싹 잘 먹었어요 ㅎㅎ

요렇게 상추, 깻잎쌈에 주물럭과 우렁을
넉넉하게 싸서 한입에 꿀꺽하면
입안 가득 씹히는게 정말 별미입니다.
건강하게 배부른 느낌이나서 정말 좋아요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이웃님들도 천안에서 한식 땡기시는 분들
여기 우렁쌈밥 정말 추천드려요

날이 덥고 요새 코로나도 재유행이라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맛집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안맛집] 병천순대 충남집순대  (28) 2023.08.26
[천안 맛집] 비풍초  (5) 2023.08.24
[불당맛집] 남해바다 멸치국수 3탄  (17) 2023.08.21
[천안코스트코] 코스트코 피자  (7) 2023.08.17
[창원맛집] 스시봉  (6) 2023.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