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디프로필

[바디프로필]바디프로필 일기12. 태닝 5회차

반응형

#2022.7.17.(일) 16:00경 바디체크

  • 체중 74kg
  • 골격근량 37kg
  • 체지방률 10-12%추정
전면부

#가슴
가슴라인이 거의 완성단계이다.
안쪽, 바깥쪽, 아래 모두 라인이 다 잘 잡혀 간다.
특히 아랫가슴 딥을 꾸준히 해준 것이 아래, 바깥쪽 라인을 잘 형성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이제 볼륨감만 계속 해서 넣어주면 될 것 같다. 식단 철저히 지키고 유산소 밸런스 잘 맞추자.

#어깨
가슴라인 잘 잡았으니 어깨 프레임 라인을 좀 더 굵고 확실하게 만들어 봐야겠다.
워밍업 셋트 시에 밀리터리 프레스를 활용한 어깨 자극 계속 넣어 주고 실패지점을 잘 찾아서 어깨 고립에 신경을 쓰자. 고립에 집중해야 한다.

#복근
하복부의 군더더기가 상당부분 덜어져서 가장 아랫쪽 식스팩 라인이 형성되고 있다.
이제 강도가 낮고 지속성이 높은 유산소를 꾸준히 해주면서 (총량을 증가할 필요성 있음) 옆구리에 붙어있는 지방층까지 완전히 제거 하면 복근 라인은 완성이다.
이제 딱 한달남았다. 몸의 마지막 완성은 하체 전면과 복근라인으로 잡고 해보자. 할 수 있다.

#하체전면
밸런스적인 면에서 상체에 비해 약한 편인 것 같다.
그래도 내측광근, 외측광근의 분리도는 초반에 비해서 많이 좋아졌다. 중간광근, 대퇴직근까지의 분리도까지
기대하려면 더 강도 높고 더 많은 체지방을 분해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안주하지말고 하체에 더 집중하자.
하체는 매일 하는 것!! 스미스 머신으로 자세를 매우 정확히 공략하는 스쿼트를 매일 셋트에 추가하자.
자극과 집중도 고립도가 매우 만족스럽다.

후면부

#등
16:00경 낮에 촬영한 사진이라 조명의 영향이 좋지 않아 근육의 선명도를 캐치하기 힘들다.
그러나 프레임과 테닝은 어느정도 형성되어가고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있다. 그러나 등 근육의 기시점의 위치가 높고 프레임적으로 아직 매우 부족함을 볼 수 있다. 등이 상체의 절반을 차지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함께 프레임 형성에도 집중하자. 운동을 할때에도 크게크게 하자.

#후면어깨
라인은 딱 잘려져서 예쁘게 형성되어있는데 몸이 아직 두부느낌이 강하다. 식단을 더 칼같이 할 필요가 있다.
수분으로 보충을 많이 하고 게맛살도 이제 자제해야겠다. 유산소 총량을 많이 늘리자. 이번달은 거의 80km는 채워야지 목표치인 8월 5프로대 진입이 가능 할 것 같다. 근무날 전날은 디로딩이니 잘 감안해서 운동시 디 로딩시 최소 양일 합쳐 10키로는 뛰어줘야 할 것 같다.

#엉덩이, 후면하체
확실히 백더블 바이셉스 포징시에 뒷다리를 비틀거나 하지 않는편이 훨씬 보기에 좋다.
허리 뒤틀림이라던지 후면 하체의 얇아보임이 덜하다.
평가할만한 다리가 아니다. 성급히 하지마라 꾸준히 정성을 다해서 하자.

결론
오랜만에 결론까지 도달 하는 것 같다. 항상 일을 급하게 하다보면 그르치게 마련이다: 꾸준히 천천히 정성을 다해서 가자. 내가 가는길이 확실하다고 나 자신을 확신하고 가면 분명히 이룬다. 이리저리 혼선 갈등 하지말고 묵묵히 길 가면 분명 결과는 따라온다. 한결같은 사람이되자. 이겨내자 결과로서 증명하는 사람이 되자.
7월말까지 5%대까지 달려가서 좀 안정된 상태로 진입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