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취미

[향남한의원] 향남바른몸한의원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의원 리뷰하는 브릭입니다.

오늘 제가 리뷰할 한의원은 "향남바른몸한의원"

입니다. 

 

날씨가 추워져서 외출을 삼가고 운동량이 

급격하게 추워져서 그런지.. 몸이 많이 굳어지고

12월 초순에 있었던 북극발 한파로 

 

"담"이 세게 와서능형근 안쪽과 그 주변 신경

많이 저리는 현상이 있었고 

 

그 이후로도 몸이 차거나 많이 피곤하면 

견갑근 후방 능형근 쪽에 "저리는 현상"

일종의 "신경 눌림현상"이 계속되었는데요

 


기존에 가던 한의원에서 확실한 효과를 

받지 못해서 조금 강력하고 유명한 곳에서

치료를 받기 위해 "바른몸한의원"을 오게

되었습니다. (내돈내산)

https://blog.naver.com/ljk7470

 

향남바른몸한의원 : 네이버 블로그

정확한 진단과 최선을 다하는 치료로 바른몸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경기 화성시 향남읍 상신하길로 328번길 26 키움프라자 4층. 부영3단지 정문 건너편. 주차는 지하주차장, 만차시 노브랜드

blog.naver.com

향남 바른몸한의원

향남 바른몸한의원 기본정보
  • 주소: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상신하길로328번길 26 키움프라자 4층
  • 전화: 0507-1331-0140
  • 이용시간: 09:00~20:00
  • 주말,공휴일: 09:00~15:00

향남 바른몸한의원 프론트네요. 

프론트 벽지나 전체적인 인테리어만 보아도

잘 아시겠지만 개원한지 얼마 안된 것 

같아보여요.

 

 본건물 지하주차장이 만차시

노브랜드건물 주차장(플러스타워) 이용가능합니다.

향남바른몸한의원 로비

내부 병원 인테리어는 여느 한의원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뒤쪽으로 보시면 추나치료실도 

있습니다.

 

그리고 촬영은 못했지만 뒤쪽으로 최신

안마의자도 있어서 대기시간 중에 사용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

향남바른몸한의원 일요일 진료

제가 다른 곳에 다니다가 향남바른몸한의원으로

병원을 바꿔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다른 병원들보다 진료시간도 길고

주말, 공휴일 할 것 없이 정말 열정적으로

진료하시는 원장선생님 때문입니다.


아마 개원하고 얼마 안되셔서 개원 시 투자되었던

투자금을 얼른 회수 해야하기도 하고 여러 이유가

있으시겠지만 정말 친절, 진료, 상담 3가지 모두

 

완벽하게 서비스 받아서 초진비는 조금 

비쌋지만 전혀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않게 

치료 받았습니다.

향남 바른몸한의원 진료시간

프론트에 게시되어 있는 정보를 찍어와봤습니다.

왼쪽부터 설연휴 진료일 안내, 진료비 인상 안내, 

공진단 및 각종 한약, 보약 가격 안내네요.

 

먼저 설연휴21일~23일 까지 휴진하시고

24일부터는 바로 정상진료 하신다고 합니다.

정말 열정 뿜뿜입니다. 


대신 23년 1월1일부터 진료비(비급여비용)를

인상한다고 하네요. 세부적으로 얼마를 어떻게

인상한다고는 안나와있네요.

 

그 오른쪽은 공진단 등 한약 내용인데.. 저는

물리적 치료와 침치료, 부황치료 등을 주제로

리뷰하는 것이기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향남 바른몸한의원 물리치료

여느 한의원이나 준비되어 있는 코스죠?

물리치료입니다. 이 날은 제가 몸이 많이 안좋은

상태에서 가서 그런지 너무너무 시원했구요

 

붙여주는 보조 선생님도 아픈위치를 세부적으로

더 물어보시고 디테일하게 잘 붙여 주시네요.

 

10분정도 물리치료와 예열치료를 진행합니다.

향남바른몸한의원 전기침치료

오늘 제가 받은 치료의 전체 순서는

물리치료(찜질) + 약침 + 전기침 + 부황(사혈) + 핫팩파스

+ 운동치료 상담 입니다.

 

지금 위의 사진은 약침을 맞은 후 전기침 치료입니다.

"약침"은 염증을 잡아주고 경직되어 있는 근육의 긴장

을 풀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신 것 같아요.

 

주사형식으로 놔 주셨구요. 들어갈 때는 꽤 뻑뻑한 

느낌이 들지만 하루정도 지나고 보니 전혀 그런 뻑뻑한

느낌은 없고 안돌아가던 목이 돌아가니 너무 시원해요.


다음은 "전기침" 치료입니다. 약침을 놓아주시고 

바로 전기침을 놓아서 혈을 풀어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너무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전에 다니던 곳에 비해서 침의 수도 많은 것 같고

세기도 너무 강하지 않게 은은하게 조절 해주세요.


"부항치료"도 진행되는데요.

정말 시원합니다. 먼저 부항기로 사혈을 다 뽑고

5분정도 압력이 있는 상태로 계속 뽑아 내더라고요

 

한 3군데 정도 밖에 안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다른 한의원에서는 대체적으로 하지않는

부항시술까지 해주니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정말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서 진료하시고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 진심을 다하는 모습에

엄청난 신뢰를 가지게 된 "향남바른몸한의원"

이였구요.

 


다른 한의원과 다른 점이 위에 원장선생님이 

운영하시는 네이버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젊은 의사선생님이 정말 친절하게 낮은 자세

최선을 다해서 진료해주시는 부분에 감동을 받아

 

리뷰를 열심히 쓰게되네요.. (100프로 내돈내산)

 

먼저 환자를 맞이 하실 때부터 입구에서 

함께 진료실 까지 와주시고 "의자 빼주십니다."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증상과 왜 그런 증상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시고 

환자를 이해시키려 해주십니다.

 

정말 이 시대의 참의사 상이 아닌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되는 한의원이였습니다.


원장선생님의 그런 모습을 보고 나는 내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남에게 보이고 있는가?

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부끄러워지더라고요...

 

여하튼 오늘도 제 블로그 방문해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덕분에 다시 힘을 내서

글을 쓰게 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셔요 ^^

 

 

 

 

반응형